얼마 전 USB 3.0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3세대 SATA 인터페이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3세대 SATA 방식이 널리 보급되면 가장 반길 주변기기가 지금으로서는 SSD일 것 같네요. 작년부터 SATA-3 소식이 들리더니 SSD의 등장에 약간 서두르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을 관장하는 국제기구인 SATA-IO (Serial ATA International Organization)에서 올해 2사분기 중에 3세대 SATA 표준 규격을 내놓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3세대 SATA 규격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기존 SATA-2의 최대 전송속도인 3.0Gb/s 의 두 배에 달하는 속도인 6.0Gb/s 이라는 최대 전송속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 SATA(1.5Gb/s)와 SATA-2(3.0Gb/s)와의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가장 먼저 6Gb/s 의 SATA 전송속도에 맞춰서 만들어질 주변기기로는 역시 SSD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DD는 그 바로 얼마 후에 3세대 SATA를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 출처: TechConnect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