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Problem Steps Recorder

2009.01.21 11:25
윈도 7에서는 윈도 7이 설치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일반 사용자로서 대응할 방법을 이전 윈도보다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문제 때문에 A/S 센터를 방문하거나 A/S 기사를 집으로 부를 일이 줄어들게 하는 기능들이죠. 앞서 살펴보았던 『Windows 7: Easy Connect』기능과 여기서 소개해 드릴 'Problem Steps Recorder(장애 현상 저장)' 또한 그러한 용도로 사용될 기능입니다.


Problem Steps Recorder


Problem Steps Recorder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최근 'Problem Steps Recorder (이하 PSR)'에 관한 시연 영상을 일반에게 발표하였습니다. 아쉽지만 아직 한글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상만 봐도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가 됩니다. 아래는 YouTube에 올라온 동일 영상인데 화질이 좀 떨어지기 때문에 선명한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은 위에 링크 걸어 드린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시연 영상을 받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PSR이 하는 역할은 문제가 발생하는 장면을 저장하여 그 결과물을 고객지원 센터나 친구, 가족 등에게 제공하여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결과물의 형태는 사용자가 캡쳐한 일련의 화면들이 MHTML 방식의 보고서 형태로 만들어져 ZIP 파일로 압축된 것인데, 캡쳐된 화면들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ZIP 파일 형태로 압축된 예제 파일은 이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PSR 기능을 제어판 내의 문제 해결 섹션에서 실행하거나 시작 메뉴에서 psr.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문제들은 Easy Connect로 해결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심각한 증상들은 PSR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출처: neowin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