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지난 7일부터 발생한 산불의 피해가 아주 심각합니다. 사망자만 108명 이상이며, 전소한 가옥들도 700 가구가 넘는다고 하는군요. 지금 상태로만 놓고 따져도 호주 역사상 가장 최악의 산불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구글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산불 주위 지역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화재 지역과 현재 상황을 수시로 갱신하고 있는 아래 플래쉬 지도를 만들어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산불의 정보는 호주 빅토리아 주 소방당국의 RSS를 받아서 산불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 등을 표시한다고 하는군요. 지도에서 초록색 표시는 안전 지역을, 주황색 표시는 주의 지역을, 노란색 표시는 통제되고 있는 지역을, 붉은색 표시는 화재가 현재 진행되는 지역을 뜻합니다.






아무쪼록 피해가 더는 커지지 않기를 바라지만 미국이나 호주나 산불 진압이 생각처럼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 UPDATE: 구글 가젯이 안보이는 경우 F5키나 Ctrl + F5키로 갱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