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케이스로 유명한 실버스톤(Silverstone)에서 새로운 케이스 레이븐 2(Raven 2)를 대만의 컴퓨텍스 2009에서 공개했습니다. 전작인 오리지널 Raven보다 더 컴팩트한 느낌을 살렸으며, 후면 슬롯 윗부분에 메인보드가 장착되는 레이아웃 등은 Raven에서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실버스톤에서는 AMD 기반 메인보드와 4개의 라데온(Radeon) 4870x2를 사용하여 케이스 내부를 채웠다고 합니다.


실버스톤 레이븐 2


raven2_1

raven2_2

raven2_3

4개의 4870x2라니 부럽네요. 그만큼 Raven 2의 내부공간이 넉넉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실버스톤의 조치로 생각합니다.

raven2_7
보이시죠? 한 개, 두 개, 세 개, 네 개. 저것만 해도 웬만한 보급형 컴퓨터 3 ~ 4대 가격은 나옵니다. 그리고 오른쪽 끝에 있는 것이 파워 서플라이(PSU)입니다.

케이스 바닥에는 3개의 200mm 팬이 장착되어 케이스 내부로 바람을 뿜어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외부에서 끌어온 차가운 바람 방향에 파워 서플라이를 위치시켜 냉각효율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케이스 상단까지 바람이 흐르도록 했다는군요.

raven2_6
아래쪽에 200mm 팬 3개 보이십니까? 어두워서 식별이 힘들 수도 있겠네요.

raven2_8
그리고 케이스 측면에는 2.5" SSD를 위한 특별한 마운트 공간도 포함하고 있으며 메인보드 뒤쪽의 차가운 면과 접촉하도록 설계되어서 역시 냉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raven2_5
케이스 측면에 자리한 2.5" SSD 장착 공간

raven2_4
메인보드 뒷공간을 이용하여 선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겠네요.

외관이 튀지 않고 심플한 것을 선호하는 분 중에서 케이스 교체 계획이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실버스톤 제품이니까 조만간 우리나라에도 수입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1. 보노마니아 2009.06.26 10:27 신고

    멋집니다... 그러나 이런것들은 역시 눈으로만 보고 만족해야...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comfunny.pe.kr BlogIcon 부스카 2009.06.26 11:52 신고

      생각에 따라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낭비로 여겨질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몇 달씩 용돈을, 혹은 비자금을 털어서 이런 케이스를 사는 사람들은 또 모두 그만한 이유가 있답니다. ^^;

  2. 지나가는사람 2010.05.04 07:11 신고

    전 컴퓨터케이스를 치고후 블로그를 보면서 지나갑니다 잘보고갑니다^^

    perm. |  mod/del. |  reply.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