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네스호의 괴물로 유명한 네씨(Nessie)가 구글 어스에 잡혔다고 해서 떠들석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공위성을 이용하는 세계 지도 서비스입니다. 인공위성에서 네스호를 찍은 사진 중에 호수면 위에 물결을 일으키는 괴물체가 포착되어 영국의 타블로이드 신문 더선이 대서특필한 것을 두고 호사가들 사이에 네씨의 출현이 아니냐는 의문이 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봤을 때는 그냥 단순한 보트 등에 의하여 생긴 물보라 같던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많은가 봅니다. ^^

이번 일을 계기로 역사 속 네스호의 괴물 네씨 목격 장면을 다룬 기사가 영국 Telegraph에 떴네요.


역사 속 네스호의 괴물 네씨


네스호의 괴물 네씨

이 사진이 문제의 구글 어스 사진입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호수 위 가운데 흰색 점 부분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제가 볼 때는 그냥 단순히 보트를 즐기는 관광객이나 여행객 정도로 보이는데...


네스호의 괴물 네씨

2007년에 나온 55세의 영국인 Gordon Holems 씨가 역사상 가장 확실한 네스호에 괴물이 존재한다는 증거라고 주장한 사진.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98년 보트 관광객들에 의하여 촬영된 호수를 가로질러 수영하고 있는 물체.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77년에 네씨가 존재하는 증거 사진이라고 했다가 조작으로 판명난 사진. 이 사진 촬영자인 Anthony Shiels 씨는 Urquhart 성 근처에서 캠핑하다가 찍은 것이라고 주장했다는군요.


네스호의 괴물 네씨

전직 육군 대위 Frank Searle 씨는 1970년 초반에 네스호의 괴물을 조사하기 위하여 네스호에 왔답니다. 그는 다수의 네씨라고 주장하는 사진을 찍어서 신문이나 잡지 등에 의하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의하여 사진 전부가 조작이라고 판명났다죠.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72년 촬영된 사진. 등쪽에 혹이 튀어나온 괴물이 입을 벌리고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Robert Rines 박사가 이끄는 네씨를 찾기 위한 원정대가 1972년 촬영한 사진. 거대한 동물의 지느러미나 물갈퀴처럼 보이는 것이 찍혀있습니다. 하지만, 대중에게 공개한 사진은 또렷하고 선명하게 하기 위하여 수정작업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앞서 Rines 원정대에 의하여 1972년 촬영된 이 수중 사진에는 장경룡(長頸龍: 수장룡)처럼 보이는 생물체가 보입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은행 지점장 Peter MacNab 씨는 1955년 Urquhart 성 근처에서 호수를 가로질러 움직이는 거대한 무엇을 찍었다는군요.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51년, Lachlan Stuart 씨가 호수면 위에 혹처럼 보이는 것이 떠오르는 것을 찍었다고 하는 사진입니다. 후에 Richard Frere라는 작가가 Stuart 씨가 혹이라고 한 것은 건초를 포장해 놓은 것에 불과하다는 자백을 자신에게 했다고 합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34년 4월, Robert Wilson 대령에 의하여 찍힌 사진.


네스호의 괴물 네씨

그러나 실은 장난으로 만든 사진이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네스호의 괴물 네씨

1933년 11월 12일, Hugh Gray라는 사람이 교회 뒤편에서 강변을 따라 산책하다가 보게 된 거대한 면적의 물체 사진. 호수 위에 커다란 물보라를 일으키고 있었다고 하는군요.

보시다시피 거의 대부분의 네씨라고 주장한 사진들이 가짜로 판명되었습니다. 돈이나 명성을 노리고 모여든 사람의 입에서 괴물이라고, 네씨의 사진이라고 주장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제는 이런 거짓말에 사람들이 속지 않죠. 만약 제일 위의 구글 어스에 찍힌 사진이 실제 괴물이라고 해도 사람들을 믿게 하기 위해서는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증거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지 물보라가 일고 있는, 그것도 상세 사진도 아니고 달랑 흐릿한 사진 하나 가지고 괴물이네, 어쩌네 했다가는 돌 맞을지도 몰라요. ^^


- via Telegraph.co.uk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1. Favicon of http://pinkwink.kr/ BlogIcon PinkWink 2009.09.02 14:42 신고

    있을까.. 없을까... ㅎㅎㅎ 궁금... 아직 살아있다면...
    공룡이고 뭐고를 떠나서
    그 나이도 만만치 않겠는데요...ㅋㅋ^^ (흠.. 아들에.. 또 아들에... 그런걸까요^?^)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comfunny.pe.kr BlogIcon 부스카 2009.09.02 18:08 신고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실존했으면 합니다. 괴물이 보고 싶어요~ ㅋㅋ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