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셋째 주 링크 모음

2009.12.21 01:28
지난 며칠 간 제대로 된 겨울 추위를 느끼고 있습니다. 봄날처럼 따뜻하기만 한 겨울 날씨라고 푸념을 하고 다녔더니 동장군이 화가 났나 봅니다. 그런데 사실 요 며칠 춥기는 합니다만, 제가 어릴 때의 겨울 추위에 비하면 아직도 여전히 그 당시 겨울과 비교하면 따뜻한 것 같습니다. 그때는 정말 왜 그렇게 추웠던 걸까요? ^^;



링크 모음


눈물의 결혼식 열흘만에… 눈물의 장례식
예전에 '인간극장'에서도 이 기사와 비슷한 사연이 방송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인간극장' 방송 마지막 회에서 쾌차를 바란다고 끝맺었다가 이후 들려온 소식은 끝내 병마를 이기지 못하고 부인과 아이를 남겨두고 먼저 갔다는 소식이 뒤늦게 들려왔었죠. 그 방송 보면서, 그리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듣고는 가슴이 아픈 게 눈가가 찡해졌었는데 이 기사의 내용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이 뉴스를 접하면서 이탈리아 총리 얼굴 위로 누군가 겹쳐 보인 게 저만은 아닐 것으로 믿습니다. 아마 최고의 롤모델로 받들고 있는 지도 모를 일이죠.
보통 인내심으로는 엄두도 못낼 작품들인 것 같습니다. 몇 년은 접어두고라도 몇 달이나 버텨낼런지... 이것과 비슷한 것으로 이쑤시개 대신 성냥개비를 사용한 작품들도 있습니다. 정교하고 멋진 성냥개비 예술작품 모음, 4백만 개의 성냥개비로 만든 석유시추선. 특별한 능력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 외계인이 존재하느냐?'에 대한 답은 이미 과학적으로 결론이 나왔죠. 그렇다고 이 기사가 그 증거라고 주장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 우주에 오직 인간만이 문명을 이루고 살아가고 있다.'라는 주장은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오만, 독선과 편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 은하에서만 수백만 개의 문명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과학적으로 밝혀진 것만 봐도 말입니다. 그건 그렇고 멀더와 스컬리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 X-File 담당하기는 벅찰 텐데... ^^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도 이 정도면 급이 틀립니다. 눈과 귀를 닫고 오직 자기가 보고 싶어하는 세계만 보려하면 현실적으로 어떠한 심각한 오류를 불러 올 수 있는 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겠지요. 청와대에 사는 누구도 이런 사람들이 주변에 꼬이는 걸 방관한다거나, 혹은 오히려 부추긴다면 정말 희망은 없는 게 되겠죠.
제가 처음부터 현기차에 악감정을 가지고 있던 것은 아닙니다. 저 뿐만 아니고 우리 국민이 다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악감정은 고사하고 그네들이 애국심에 기댄 영업을 펼칠 때도 알면서도 순순히 응해주었던 소비자였습니다. 이렇게까지 현기차에 대한 여론이 나빠지게 된 것은 누가 뭐라 해도 현기차 스스로 자초했다고 봐야죠. 맞을 때는 맞아야죠. 정말 마지막까지 가서 이런 쓴소리조차 하지 않고 아예 무관심해진다면, 그때는 우리나라 국민 입장에서나 현기차 입장에서나 아주 슬픈 일이 될 겁니다.
우리나라는 일부 철밥통 공무원들 때문에 개그맨이 밥 벌어 먹고 살기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시도 때도 없이 코미디를 해대니 말입니다. 호화청사 때문에 그렇게 욕을 먹는 와중에도 연예인들 불러 잔치를 벌이더니 결국 이런 말이 나오는군요. 역시나 딴나라당 작품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음료를 시킬 때 왜 얼음을 빼달라고 하는 게 좋은 건지 아십니까?
참 삼성이 덩치에 안 맞게 놉니다. 이게 뭡니까? 시장에서 졌으면 더욱더 노력해서 정정당당하게 제품의 질로 승부를 할 생각은 하지 않고 비방과 흑색 선전을 일삼으니 우습지도 않습니다. 삼성 정도의 능력이라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노력 여하에 따라 극복하고도 남을 거라 생각하고 있는데 왜 밴댕이 짓을 하고 있는지...
실화인지 허구인지는 모릅니다만 우리 주위에 이런 사랑이 더 많아져서 차고 넘치기를 기대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