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생활의 밤눈이 되어 줄 Q5

2008.10.04 17:02

LED 램프 Q5


지난 달에 공동구매 신청을 하였던 LED 램프 Q5가 오늘 배달되어 왔습니다.
LED를 사용하는 라이트 치고는 제법 나가는 가격에 구입을 살짝 고민도 했었지만, 하루하루 해가 짧아져 요즘은 가로등 없는 지역에서의 퇴근 이후 시간은 어두워져서 자전거 타기가 위험하더군요.
때마침 자전거 관련 네이버 카페 한 곳에서 Q5를 공동구매하길래 신청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품질은 옥션 등에서 파는 중국산 LED 라이트와는 비교할 바가 못됩니다.
점등 모드는 총 3가지로 '점등(강)-점등(약)-점멸' 순으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부터 Q5 본체, 충전기 킷트, 거치대, 건전지, 크기 비교를 위해 찬조 출연한 AAA 싸이즈 건전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TA 인증 휴대폰 충전기 (사진 출처: 네이버 카페 자전거 튜닝)



충전기 킷트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TTA 인증 휴대폰 충전킷에 연결하여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사진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충전기 킷트에 전지를 결합한 모습 (사진 출처: 네이버 카페 자전거 튜닝)



 왼쪽 그림처럼 +, -를 정확히 구별하여 결합한 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충전 중인 모습 (사진 출처: 네이버 카페 자전거 튜닝)


이렇게 휴대폰 충전기 잭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전지 규격은 18650 2400mA 보호회로가 내장된 울트라파이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등갓을 장착하고 점등한 모습 (사진 출처: 네이버 카페 자전거 튜닝)



함께 제공되는 점등갓은 이런 식으로 Q5 머리 부분에 고정하여 밤길 맞은 편 상대방 라이더를 배려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Q5 머리 부분. 반사경 가운데 LED가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Q5의 불빛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LED 라이트


비교를 위해서 방에 굴러 다니는 일반 LED 라이트를 켜고 함께 찍어 봤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별로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Q5를 켰을 때는 방안 전체가 환해질 정도였습니다. 정말 자전거에 장착할 때 각도 조절을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각도 조절을 잘못하여 맞은 편 라이더의 눈을 비추는 일이라도 생기면 상대방은 순간 눈뜬 장님이 될 정도입니다.

이제 자전거 타고 가로등 없는 밤길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TAG , , ,

Comments

  1. Alien 2008.10.04 18:05 신고

    마지막에 적어두셨듯이 각도조절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강에서 자전거 탈 때 Q5로 길을 비추시는 분들이 많은데 각도를 잘못 맞추시면 맞은편에서 대략 난감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안전등을 안다는 자전거가 제일 문제지만 너무 밝은 안전등을 사용해도 문제가 되곤 하더라구요~ ^^

    perm. |  mod/del. |  reply.
  2. Favicon of http://b1uesky.tistory.com BlogIcon 부스카 2008.10.04 22:59 신고

    예~ 명심하겠습니다.
    공동구매 참여할 때 이미 많은 분들이 장착시 각도조절을 강조하시더군요. ^^

    perm. |  mod/del. |  reply.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