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광고의 내용이 폭력적이거나 너무 선정적인 것에 대해 상당히 까다로운 규제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혹 외국의 광고를 보면 "저 광고가 과연 우리나라라면 저런 식으로 광고하는 것이 가능할까?"라고 의문이 드는 광고들이 참 많습니다. 그 광고가 전파의 힘을 빌리든지, 아니면 지면의 힘을 빌리든지 상관없이 말이지요.











☞ 주의:

아래 광고들이 의미하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어린이들과 함께 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록 우리나라보다는 광고의 표현 수위에 대해 관대한 것 같아 보이는 외국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아무리 그래도 이건 너무 심했다 해서 광고 자체가 금지되거나 아예 거절 당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betterthanbeer

Bacardi - Canada

여성을 너무 구체적으로 상품화했다고 해서 금지 당했답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그냥 봐도 성적 어필은 둘째 치고 괴물인데요.


KISS

Kiss 담배 광고

이스라엘의 담배 광고. 너무 외설스럽다고 해서 금지됐다고 합니다.


Ads Imgae

아일랜드의 Paddy Power

트럭으로 두 할머니니를 치었을 때 각각 획들할 수 있는 부산물의 경우를 참조하여 배팅하라는 의미의 광고로써 너무나도 비인간적이고 노인들을 무시했다고 해서 금지 당했습니다.


건전지 광고

칠레의 Energizer 광고

건전지의 힘을 좀 과하게 광고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너무 오버하는 바람에 소비자들로부터 거부 당한 광고랍니다. 좀 많이 오버하기는 했군요.


Tony Blair

영국의 ID 카드 홍보 광고

이 광고가 들어야 했던 가장 많은 불만은 토니 블레어 윗 입술에 있는 바코드가 자국의 총리를 꼭 히틀러처럼 만들어 놓았다는 거였습니다. 두고 보기에는 너무 거슬린다는 거지요. ^^


Killer Heels

영국의 Killer Heels by NMA

영국의 한 잡지(New Media Age)에 실린 광고인데 폭력을 아무렇지도 않게 너무 일반화해서 표현한 것이 걸렸던 모양입니다.


Ads Imgae_UK

영국 보건청의 공익 광고

비록 공익 광고이긴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너무 공포심을 유발하며, 정신적인 충격을 줄 수 있다고 하여 금지 당한 광고라네요.


GUCCI

영국의 GUCCI 광고

굳이 금지 당한 이유를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광고 이미지

영국의 TV 광고

영국의 TV 광고 시리즈인 모양인데 많은 사람들로부터 너무 거슬리고, 충격적이며 과도한 정신적인 고통을 유발한다고 해서 금지 당했답니다.


광고 이미지_영국

영국의 잡지 광고

너무 선정적이라서 어린이들이 볼 수도 있는 잡지에 실리기에는 부적합하다고 해서 금지 당했습니다.


Russia

러시아의 금융 잡지에 실린 광고

너무 외설적이라서 금지 당했다고 하는데... 글쎄요, 이건 다른 곳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생각이 금지 이유를 보는 순간 먼저 드는군요.


영화 광고 이미지

"The Rules of Attraction"라는 영화의 광고

인형을 가지고 이런 음란한 장난을 하면 안된다고 혼났답니다. ^^


미국 광고 이미지

미국의 향수 광고

뭐 두 말할 필요도 없이 "너무 대놓고 광고했다."라는군요.


중국 광고 이미지

중국의 금연 광고

금연 캠페인에 사용된 광고라는데 '부적절'해서 거절 당했답니다. 금연 광고로는 표현 수위가 아주 양반인데 중국 정부의 다른 의도가 보이는 듯 합니다.


the breast cancer Ads

미국의 유방암 기금 광고

유방암으로 인한 유방 절제수술 자국을 너무 과도하게 표현하여 대중에게 심한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거절 당했답니다.


- 출처: Oddee






▶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RSS 기능으로 구독하세요.    |  Add to Google
▶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클릭하세요~ →  나눔글꼴 설치하기

Comments

Please~ ^^

자~, 이제 댓글 하나만 다시면 됩니다~  

댓글 입력 폼

행복하세요~